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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개인정보의 보호 및 보안을 위하여 공인인증서로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 사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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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류해결
  • 휴대폰/보안토큰
  • 1.발급기관에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공인인증서 신청을 희망하는 사용자(개인/법인)는 공인인증기관리나 등록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공인인증서 발급신청을 합니다. (신원확인 서류 제출)

  • 2. 발급기관에서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 부여 받음

    공인인증서 신청을 희망하는 사용자(개인/법인)는 공인인증기관리나 등록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공인인증서 발급신청을 합니다. (신원확인 서류 제출)

  • 3. 발급기관 홈페이지 접속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기재된 등록확인서를 가지고 공인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 4. 전자인증서 발급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상의 메뉴를 통하여 공인인증서 파일이 발급됩니다. 공인인증서는 사용자 컴퓨터의 저장매체 (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등)에 저장이 됩니다. 이때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가 발급이 되면 이 비밀번호는 추후 공인인증서 이용 시 사용이 됩니다.

  • 5. 4대사회보험 민원서비스, 인터넷뱅킹, 전자입찰, 신고, 변경 등에 이용

    발급 받으신 공인인증서는 사용자의 하드디스크나 이동식 디스크에 저장이 되어 4대사회보험 민원서비스를 비롯한 인터넷 뱅킹, 잔자입찰, 신고, 변경 등 해당 업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