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공인인증서.개인정보의 보호 및 보안을 위하여 공인인증서로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 사용안내
  • 발급절차
  • 발급기관
  • 등록변경
  • 오류해결
  • 휴대폰/보안토큰

공인인증서

사업장회원
  • 사업자등록번호로 발급받은 사업장 명의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개인사업장의 경우 개인 대표자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개인(비회원)

개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4대사회보험에서는 별도의 인증서를 발행하지 않으며 기존의 발급받으신 인터넷뱅킹용 인증서 또는 증권거래용, 전자입찰용 등의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 인증서

  • 1. 용도제한용 인증서 :은행/보험용 개인, 기업인증서와 조달청용 기업인증서, 신용카드용 개인인증서
  • 2. 기존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면서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 기존 인증서 사용
  • 3. 기존 인터넷 뱅킹을 은행 사설 인증서로 사용하는 경우: 해당 거래 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한

    안내를 받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

  • 4 .기존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시지 않는 경우: 거래 은행의 인터넷 뱅킹에 가입을 하시고,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 사용 (법인사업장의 경우 사업장 명의로 개설된 계좌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 신청)

  • 5. 인터넷 뱅킹용이 아닌 주식거래용, 전자 입찰, 전자거래용, 무역거래, 보건복지용도제한용등의 인증서도 사용 가능
  •  특수목적용 또는 용도제한 인증서(전자세금계산서용 등)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