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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신고 가입내역 변경, 탈퇴 등에 관련된 업무를 한번에 접수하고 처리결과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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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처리현황조회
[민원처리현황조회]

조회방법

민원처리현황조회 시, 조회일로부터 30일 이전에 대한 포털 접수건의 처리현황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또한,

미전송건인 경우 조회기간에 상관없이 조회됩니다.

조회방법 예시화면(아래에서 콘텐츠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기간

조회할 기간을 넣으시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조회기간 내 포털사이트를 통해 신고한 모든 서식을 보여줍니다.

(단, 조회기간은 30일 간격으로만 지정가능합니다.)

창구/EDI 접수건의 조회 방법
  • 유형 선택 (창구/EDI를 선택)
  • 조회기간 설정 또는 민원접수번호 입력
  • 민원서식을 선택한 후, 조회버튼 클릭
대량민원 접수건의 조회 방법
  • 유형 선택 (대량민원을 선택)
  • 민원접수번호 입력, 민원서식 선택
  • 조회기간이나 처리여부 처리기관 선택 후 조회

일부오류, 처리오류인 경우 오류메시지 등을 확인하고, 처리기관(지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민원접수번호 부분에 아래의 7가지(미전송건,접수완료, 전송완료, 처리완료, 일부오류, 처리오류, 접수취소)
유형이 표시됩니다.

대량민원 접수건의 조회 방법
처리유형 내용 처리방법
미전송건 기관에 전송되지 않은 서식입니다.
[추가입력, 재전송, 민원접수취소 작업이 가능]
전송
접수완료 기관에 전송을 기다리고 있는 자료일 경우
(접수완료 상태)
 
전송완료 정상적으로 기관에 전송되었으며 기관에서 처리가
끝나면 '처리완료','일부오류','처리오류'등의
(처리여부가 바뀜)
 
일부오류
처리오류
4대 보험기관에서 처리중 입력에 오류거나
기타 사유로 인해 오류 처리한 경우로 자세한 내역은
처리지사의 처리자에게 문의 바람.
 
처리완료 정상적으로 처리가 끝났을 때  
접수취소 신고한 내역을 취소한 경우  

미전송건 처리방법

미전송건 처리방법 예시화면(아래에서 콘텐츠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원접수번호를 클릭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버튼이 화면하단에 표시됩니다.

미전송건  표시되는 버튼화면(아래에서 콘텐츠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정 : 입력내용을 수정하고자 할 경우 '수정' 버튼을 선택하고 내용을 수정합니다.
  • 전송 : 입력된 사항은 정상적이나 기관에 전송되지 않은 건으로 '전송' 버튼을 선택하면 기관에 전송됩니다.
  • 접수 취소 : 신고한 접수내역을 취소하고자 할 때 선택합니다. '접수 취소' 버튼을 선택하시면 다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접수완료

정상적으로 신고한 서식으로 각 기관에 전송 대기중입니다. 기관에 전송되면 '전송완료'로 바뀌어집니다.

접수완료 예시화면

전송완료

정상적으로 신고가 끝난 서식입니다. 처리기관에 전송이 완료된 건으로 수정 및 추가 입력이 불가합니다.

민원접수번호를 선택하면 신고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송완료 예시화면

일부오류 또는 처리오류

  • 4대보험 기관에서 처리시 입력상에 문제가 있거나 오류로 인해서 발생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민원처리현황'에 있는 처리지사, 처리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 지사 전화번호는 [4대보험기관 지사찾기] 또는 기관 대표전화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기관대표전화
기관대표전화
기관 대표전화
국민연금 관련문의 국번없이 1355[유료]
건강보험 관련문의 1577-1000
고용보험 관련문의 (사업장 적용, 징수 제외) 국번없이 1350[유료]
산재,고용보험 사업장 적용, 징수 관련문의 1588-0075